블로그스팟 애드센스 광고달기

블로그스팟은 구글 애드센스와 찰떡궁합 입니다. 티스토리등 타사이트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것 보다 훨씬 쉽게 진행을 할 수가 있는데요. 처음은 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최초 블로그 생성 및 애드센스 계정 생성후 글 10개 정도에 블로그 생성후 1~2주일 정도면 승인이 날 가능성이 큽니다.

단점이 한가지 있다면 티스트로리 승인을 받으셨다면 다음에 다른 사이트에 등록할때 승인을 받을 필요가 없지만 블로그스팟으로 승인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타사이트에 등록을 할려고 한다면 다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야 된다는 점... 정도가 될 거 같네요.


블로그스팟의 어드민 페이지에서 보시면 좌측에 통계, 댓글 바로 아래쪽에 수익 부분이 존재하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 하시게 되면 애드센스에 연결하여 수익창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부분이 보이게 됩니다.


그럼 애드센스에 가입 이라는 버튼이 보여지게 됩니다. 들어가게 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게 되고 여러분의 구글 계정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바로 가입이 되는 것은 아니고 최초로 가입을 진행 하시는 경우에는 애드센스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어렵지 않게 회원가입을 하시고 사이트 등록을 하시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자동적으로 여러분의 블로그 스팟이 나타나게 되실 거예요.


모든 것이 완료가 되었다면 위와 같이 애드센스 위젯이 블로그 템플릿에 추가되었다는 부분이 나타나게 되고 계속 버튼을 누르시면 다시 블로그스팟의 어드민 화면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그리고 레이아웃 메뉴로 이동하시면 애드센스 가젯들이 보이게 되고 많약에 없다고 한다면 추가를 할 수가 있습니다. 위치도 조정이 가능하고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하셔서 광고의 종류나 색상등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오래전에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어 두다보니 자세한 설명을 드릴 수 없는점 조금 안타깝네요 ㅠㅠ 참고하셔서 진행 하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