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자동저장 폴더 위치가 어디?

매일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엑셀 입니다. 굉장히 활용도가 높은 프로그램 인데요. 일반적인 문서 작업은 물론 수식이 필요한 급여대장을 만들때나 다양한 서식에 활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실제로 일반 문서가 아닌 특수한 수식이나 형식이 들어가는 문서를 인터넷에서 다운 받게 되면 엑셀로 만든 문서가 대부분 일 겁니다.


엑셀의 특별한 기능중에는 자동저장 기능이라는 것이 있어요. 사실 다른 문서 작성 프로그램에도 있는 기능인데요. 갑작스러운 오류 등으로 인해 프로그램이 종료가 될때 저장을 하지 않았을 경우 복구가 불가능 한데. 이 자동 저장 기능이 있음으로써 저장하지 않는 파일을 자동저장 및 복구 기능을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정전이나 전원 문제로 인해서 종료가 될때 간혹 저장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거 같은데 어쨋든 해당 기능을 활용하여 큰 피해를 볼 뻔한걸 막은적이 있어요.


그래서 자동저장이 되었다고 한다면 그 위치는 어디에 있을까요? 일단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을 하신 다음에 파일 버튼을 누르시거나 처음 시작 하는 화면을 보시게 되면 좌측 하단 혹은 메뉴 아래쪽에 옵션 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곳을 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은 엑셀 옵션 화면을 보실 수가 있으실 건데요. 위치는 조금씩 달라도 대부분의 버전에서 거의 동일한 창을 확인 할 수 있을 거예요.


엑셀옵션으로 들어오셨다며 저장이라고 되어 있는 메뉴로 이동 하십니다. 저장 우측 부분에서 통합 문서 저장 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 보시는데로 자동 복구 저장 간격 을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ctrl + s 등으로 저장 하지 않아도 특정 시간마다 자동 저장을 하는 기능이라고 볼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그 아래쪽에 엑셀 자동저장 폴더 위치 를 확인 할 수 있게 되실 겁니다. 이용 하시면서 참고를 해보시기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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